top of page
작성자 사진Bioconnect

(주)바이오커넥트 중기부 팁스(TIPS)최종 선정


바이오커넥트는 중소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는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세계 시장을 선도할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바이오커넥트는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바이오커넥트는 사람의 안면부 미세한 혈류변화를 감지해 심박수, 호흡수, 산소포화도, 혈압 등의 생체 정보를 획득해내며, 이를 통해 유의미한 지표로 설계하는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의 연속성 분석과 군집 분석이 가능하여 질환의 예방 관점에서 관리가 가능하다. 해당 기술은 2023년 JTBC 골프채널에서 방송을 통해 선수의 심박수 측정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극대화했다. 


최근에는 현대건설과 협업해 입주민을 위한 건강관리 솔루션 개발을 진행 중이다. 바이오커넥트는 이번 TIPS 사업을 토대로 일본과 미국 등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고령자 건강 관리와 공동시설 입주자 건강관리의 일환으로 일본과 미국의 파트너사의 공동 연구와 시범 사업의 수요가 있어 글로벌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예정이다. 한편, 바이오커넥트는 액트너랩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김연준 바이오커넥트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 중심의 연구로, 기존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사업자와 협업은 물론이고, 글로벌 해외 시장의 미충족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것” 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조회수 9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